소셜커머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셜커머스 소핑을 도와주는 쿠폰플레이 (쿠플)

logo-3.png


1. 믿을 수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를 이용하라.

logo_coupang.png           logo_grouponkorea.png

 h_logo_tmon.png            logo-wemakeprice.png


쿠팡,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 등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 업체는 고객의 편의와 신뢰를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가끔은 소셜커머스의 할인정책을 이용하여 사기를 치는 사이트가 나타나기 때문에 믿을 만한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손품을 팔아야 한다.

images?q=tbn:ANd9GcR2goUFLAfMQ5QYwVtf2hCNTxgqMyczaNfm9h5sQnK0kOOmVMB5오프라인에서 물건을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를 하려면 발품을 팔아야 하는 것처럼 온라인에서도 손품?을 팔아야 합니다.

소셜커머스에 올라오는 상품들은 판매기간이 보통 일주일 정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물건이 언제 올라올지, 또 물건이 있다 하더라도 다음날 가보면 판매가 종료되었거나 매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픈마켓은 원하는 물건을 언제든 구매할 수 있지만 소셜커머스는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매일 손품을 팔아야 합니다.




3. 시작은 규격이 정해져 있는 제품 부터..

제가 소셜커머스를 이용한지 약 6개월이 되었습니다. 보통 분유, 기저귀 같은 아기용품을 구매합니다. 소셜커머스를 이용하기 전에 보통은 마트에서 구입을 했었는데 같은 제품을 최소 20% 이상 저럼하게 구매할 수 있어 최근에는 소셜커머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4. 햄버거 좋아하는 분은 소셜커머스..images?q=tbn:ANd9GcTDSL-aMoJGNt7il1OgxKpKkAyJ-mYjg0WdtmjWuvfo09bGnWr-

맥도널드, 버거킹, 크라제버거, 롯데리아 등 햄버거 관련 상품은 꾸준히 올라옵니다. 상품이 올라오면 쿠폰을 구매해 놓았다가 만료일 전까지 필요할때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 4가지만 정리해봤습니다만, 실제 소셜커머스에서 다루는 상품의 수만 하루에 약 5천가지 이상이 됩니다. 위에서 다루지 않은 지역기반 음식점, 여행상품, 공연상품도 잘만 활용하면 스마트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믿을 만한 소셜커머스업체의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셜커머스모음 사이트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셜커머스모음 사이트